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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터넷 판매 시대 시장분석 하는법
    카테고리 없음 2019. 6. 14. 23:02

    요즘은 생수도 쿠팡에서 시키고 심지어 옷도 인터넷으로 구매한다

    이렇게 될수 있었던 이유는 리뷰가 있기때문이다  이제는 티비에서 아무리

    떠들어봐야 소용없다 가장광고에 치진 소비자들이 인터넷으로 등을 돌렸기

    때문이다 이런 변화에 따라 중국에서는 물건리뷰 방송이 인기다 그리고

    아마존이나 이베이 같은 곳은 개인이 물건을 주문하면 창고에 보관했다가

    구매자가 나오면 배송까지 해준다 그렇기때문에 컴퓨터만 좀 다룰줄알면

    누구나 사업을 할수있으며 부업으로도 괜찮지않나 생각해본다

     

    1)키워드 분석 

    만약 텐트를 사업아이템으로 정했다면 연관검색어를 하나하나 분석해봅니다

    연관검색어에 뜬다는것은 사람들이 관심이 있다는 거니까요 키워드 분석은

    블로그로 물건을 파시는분들에게 중요합니다

     

     

    2)순위 사이트 분석하기

    순위 사이트인  랭키닷컴 에서 관심 분야에 해당하는 쇼핑몰의 개수도 알아볼수있고

     순위도 분석해 볼수있습니다  관심 분야에서 5위안에 드는 쇼핑몰분석합니다

    사이트 방문후 사이트의 전체적인 레이아웃(편집에서 각 구성요소를 공간에 맞게

    잘구성하는것) 사용자가 구매단계까지 갈때의 편리성 그리고 찾으려고 하는상품을

    얼마나 빨리 찾을수 있는지를 보는 직관성과 주력 아이템군외에 어떤아이템을 판매

    하는지 등을 살피며  자신의 컴셉을 구체화합니다

    3)  베스트 상품 분석

    g 마켓등 온라인 마켓을 보면 베스트 상품이 있습니다 이걸보고 고객의 니즈를 어느정도 판단

    할수 있습니다 여러사이트를 보는것이 중요합니다

    4)도매상가 살펴보기

    도매몰이라고 치면 도매 하는곳이 여러곳 나옵니다 원하는 물건이 있다면 아마존이나

    알리바바도 방법입니다 얼마에 도매가 이루워지는를보고 마켓에서 얼마에 거래되는지를

    분석합니다

    5) 통계자료 분석

    개인이 시장을 분석하는것은 쉬운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는

    통계청 자료나 순위분석 사이트인 랭키닷컴으로 예측해볼수 있습니다 시장분석을 통해

    선정한 아이템이 시장에서 어떻게 성장하고 있는지를 분석합니다 선정한 아이템이

    온라인에서 잘팔리는지 구매력을 확인하고 전반적인 트랜드를 조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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