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욕,비난 대처법
    카테고리 없음 2019. 5. 15. 21:42

    워렌은 상업 마술가로써 이 기술을 사용하여 심술 맞고 질책이 잦은 미술품 구매자의 호의를 끌어냈다

    광고나 인쇄용도로 쓰일 그림을 그릴때 정밀하고 정확하게 그리는것이 중요합니다 하고 자신을 소개할때 워렌은 말했다   어떤 미술 편집자들은 자신이 의뢰한것에 대한 즉각적인 처리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런 경우 작은 실수들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제가 특별이 알고 있는 편집장 한명은 사소한 실수 하나까지도 항상 잘찾아 내고야 맙니다 저는 종종 그의 사무실을 나올때  불쾌해 지고하는데 이는 그의 비난때문이 아니라  그의 비판방식때문입니다  최근에 저는 에디터에게 급합 작업을 보냈는데  그가 제게 전화해서 회사로 당장 오라고 했습니다 그는 뭔가 일이 잘못됐다고  말했습니다 제가 도착해보니 역시 예상한 대로였습니다 그는 비판할수 있는 기회를 잡아 고소해하며 적대적인 태도를 보였습니다

    그는 이건 왜 이랬느냐 저건 왜 그랬냐고 열을 내며 따졌습니다  저는 경험을 통해 변명은 오히려 상대방의 기분에 내가 빠진다는걸 알고 제스스로 비판했습니다 당신의 말이 사실이라면 제가 실수를 했으니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당신을 위해 그림 작업을 해서 이제는 잘할때도 됐는데 정말 부끄럽습니다 

    그러자 그는 저를 옹호해주기 시작했습니다 네 당신말이 맞습니다 그렇지만 뭐 그리 중대한 실수는 아니고 단지 저는 그이 말도중에 끼어 들었습니다 어떤 실수든 값을 치러야하는 법이고 사람들을 짜증나게 하는법입니다  

    그는 내말 중에 끼어들려 했지만 저는 그렇게 내버려 두지 않았습니다 저는 정말 굉장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제가 난생 처음으로 제자신을 깍아 내리고 있었는데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저는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제가 좀더 주의를 기울여야했습니다 제가 최선을 다하는게 맞습니다 다시 그려오겠습니다 그러자 그는 강하게 저지했습니다 아뇨  그런수고까지 끼쳐드릴 생각은 아니였습니다

    어떤 바보든 자기 실수에 변명을 할줄 아는법이다 실제로 많은 바보들이 그렇게한다  그러나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는것은 많은 사람들중에서 자신을 부각시켜줄뿐만아니라 고귀하고 뿌듯하게 만든다

    자신이 비난 받아야 함을 알고있다면 다른 사람이 깍아 내리기 전에 스스로 자책하는게 낫지 않을까? 다른 사람의 입에서 나오는 모욕을 견드는거보다 자기 비판을 듣는것이 쉽지않을까? 다른 사람이 생각하고 있다거나 말하고 싶거나 혹은 자신이 알고있는 경멸스러운 점을 모두를 먼저 털어놓아라 그들이 말할 기회를 얻기전에  그 기회들은 그가 한없이 관대해지고 용서해주는 태도와 당신의 실수를 최소화 해줄것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